TVING [요금결제] [제휴 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환불/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 상품을 해지/환불 하고자 하는 경우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로그인 후 플러스 멤버십 MY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상품을 해지 하고자 하는 경우는,
1. 정기결제 직접 해지 방법 안내
- PC : 티빙 > 로그인 > 고객센터 > 다음 회차 결제 해지 > 이용권의 변경/해지 버튼 클릭하여 해지
- APP : 티빙 > 로그인 > MY > 나의 이용권 > 이용권 클릭 > 변경/해지 버튼 클릭하여 해지
* 단, iOS 인앱결제 이용권은 애플 앱스토어로 구독취소 신청하셔야 구독해지가 가능합니다.
* 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은 네이버로 신청하셔야 정기결제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해지/환불 신청 메뉴 경로 안내
- PC : 티빙 > 로그인 > 고객센터 > 고객문의 > 요금/결제/환불 카테고리 선택 후 문의
- APP : 티빙 > 로그인 > MY > 고객센터 > 1:1문의 > 요금/결제/환불 카테고리 선택 후 문의
3. 해지 절차 안내
- 해지 요청 고객문의 등록 시 해지 요청하는 [상품명], [결제월] 및 상세 내용을 입력합니다.
- 티빙 고객센터에서 고객님 계정의 상품 구매 이력과 사용내역을 확인합니다.
- 이용권의 해지만 요청하신 경우, 고객센터에서 고객님이 구매하신 상품의 정기결제 해지를 진행합니다.
- 정기결제 해지 완료된 상품은 다음 결제도래일에 결제가 일어나지 않으며, 이용권의 권한 만료일까지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환불 절차 안내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 환불 요청 고객문의 등록 시 환불 요청하는 [상품명], [결제월] 및 상세 내용을 입력합니다.
- 티빙 고객센터에서 고객님 계정의 상품 구매 이력과 사용내역을 확인합니다.
-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고객센터에서 고객님이 구매하신 상품의 청약철회 및 결제취소를 진행합니다.
- 결제취소된 상품은 고객님이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당월 휴대폰과 신용카드 결제 건은 모두 결제 취소로 전액 환불됩니다.
단, 이전월 휴대폰 결제 건의 경우 통신사에서 결제 취소를 지원하지 않아 수수료를 제하고 통장으로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 결제 건인 경우 최대 당월과 이전월(최대 2개월) 결제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5. 환불 절차 안내 (사용 내역이 있는 경우)
- 환불 요청 고객문의 등록 시 환불 요청하는 [상품명], [결제월] 및 상세 내용을 입력합니다.
- 티빙 고객센터에서 고객님 계정의 상품 구매 이력과 사용내역을 확인합니다.
- 사용 내역이 있는 경우 사용 기간에 대하여 일할 차감 후 티빙캐시로 지급됩니다.
* 지급된 티빙캐시의 현금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수수료 및 위약금을 제하고 통장으로 환불됩니다.
TVING [요금결제] 정기결제수단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TVING에서 정기결제수단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제 수단 변경 방법]
1. TVING PC 홈페이지 접속
2. 상단에 표시되는 프로필 > MY 선택
3. 메뉴 중간의 이용권/캐시내역에서 > 결제수단 > 변경
4. 변경할 '카드' 결제 정보 입력 후 완료.
※ 결제수단은 카드로만 변경 가능합니다. [카드 → 카드 / 휴대폰 → 카드]
※ 네이버페이 이용자는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티빙 APP에서는 결제수단 변경이 어렵습니다.
※ 결제일 하루 이전까지 결제 정보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자동 정기결제일자에 결제 실패 시 (ex. 카드 잔액 부족 등) 이용권이 자동 해지되므로 변경하실 결제 수단으로 이용권의 재구매를 부탁드립니다.
TVING [요금결제] 자동 결제는 언제마다 이루어지나요?
이용권 정기결제 시 매월 구매한 날짜에 자동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연간 이용권의 경우 매년 동일한 날짜에 결제)
1월 1일에 구매하신 회원님의 다음 결제일은 2월 1일 이며,
31일에 구매하신 경우에는 다음달 말일인 30일에 자동 결제가 진행됩니다.
자동 결제는 회원님의 이용권 만료 시간보다 최대 23시간 이전에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용권 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만료 24시간 전까지 해지를 신청해주셔야 정상 해지가 가능합니다.
유료 이용권 정기결제 해지 시에도 사용 기간 만료일까지 정상 이용 가능하시오니 익월부터 이용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미리 'MY > 나의 이용권 > 변경/해지' 메뉴에서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티빙 FAQ https://www.tving.com/help/faq
'하늘과 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ING [TV] 스마트TV 시청 중 버퍼링이 발생해요 (0) | 2023.02.07 |
---|---|
TVING [이용권] 티빙 라이트 이용권으로 크롬캐스트 이용 가능한가요? (0) | 2023.02.04 |
티빙 [요금결제]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싶어요. (0) | 2023.01.29 |
티빙 [프레이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안돼요. (0) | 2023.01.23 |
티빙 [실시간TV] [라이브] 무료 이용자인데 실시간TV 채널 시청이 안돼요. (0) | 2023.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