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TV] 스마트TV 시청 중 버퍼링이 발생해요
버퍼링 현상은 네트워크에 환경에 따라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TV에서 버퍼링 현상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TV 버퍼링 현상 해결 방법
① [스마트TV], [네트워크 공유기] 재부팅
② 네트워크 상태 확인
- 공유기와 스마트TV 기기가 유선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 연결 제거 후 휴대폰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무선(WIFI)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유선 연결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테더링 연결하여 시청 시도
(②번 방법으로 해결되었을 경우, 인터넷 회선 문제이므로 통신사 확인 필요)
③ 인터넷 속도 체크
④ [스마트TV] 기기 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
다만, 해결 방법대로 확인을 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1:1 게시판 문의] 또는 [tving@cj.net]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TV 오류 접수 양식
① 계정 ID / 성함 :
② 기기 정보 확인 : 스마트TV 티빙 APP 실행 → 설정 → 고객센터 화면의 기기정보 (필요 시 촬영하여 첨부)
③ 시청 콘텐츠 및 회차 :
④ 문제 증상 :
⑤ 문제 증상 화면 캡쳐 혹은 동영상 파일 첨부 (필요 시)
⑥ 발생 시간 :
※ [1:1 게시판 문의]의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사오니 (기기 정보), (화면 캡쳐) 등 첨부가 필요한 경우 [tving@cj.net]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티빙 [TV] 스마트TV 서비스 접속이 어려워요
스마트TV 티빙 APP 접속 불가 현상은 네트워크에 환경에 따라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TV 티빙 APP 접속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TV 티빙 APP 접속 불가 현상 해결 방법
① [스마트TV], [네트워크 공유기] 재부팅
② 네트워크 상태 확인
- 공유기와 스마트TV 기기가 유선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 연결 제거 후 휴대폰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무선(WIFI)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유선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도
- 유선 연결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테더링 연결하여 시청 시도
(②번 방법으로 해결되었을 경우, 인터넷 회선 문제이므로 통신사 확인 필요)
③ 인터넷 속도 체크
④ [스마트TV] 기기 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
다만, 해결 방법대로 확인을 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1:1 게시판 문의] 또는 [tving@cj.net]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TV 오류 접수 양식
① 계정 ID / 성함 :
② 기기 정보 확인 : 스마트TV 티빙 APP 실행 → 설정 → 고객센터 화면의 기기정보 (필요 시 촬영하여 첨부)
③ 시청 콘텐츠 및 회차 :
④ 문제 증상 :
⑤ 문제 증상 화면 캡쳐 혹은 동영상 파일 첨부 (필요 시)
⑥ 발생 시간 :
※ [1:1 게시판 문의]의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사오니 (기기 정보), (화면 캡쳐) 등 첨부가 필요한 경우 [tving@cj.net]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티빙 [TV] 스마트TV 화면 비율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아요
스마트TV로 시청 중 화면 크기 및 비율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 고객님이 사용 중이신 기기의 [화면 비율] 혹은 [화면 크기] 설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정이 [수직 방향 줌], [방향 줌] 등 [줌 모드(확대)]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화면의 상하 혹은 좌우가 잘려서 재생될 수 있어,
[원본 비율] 또는 [16:9] 로 설정하여 시청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다만, 해결 방법대로 확인을 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1:1 게시판 문의] 또는 [tving@cj.net]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TV 오류 접수 양식
① 계정 ID / 성함 :
② 기기 정보 확인 : 스마트TV 티빙 APP 실행 → 설정 → 고객센터 화면의 기기정보 (필요 시 촬영하여 첨부)
③ 시청 콘텐츠 및 회차 :
④ 문제 증상 :
⑤ 문제 증상 화면 캡쳐 혹은 동영상 파일 첨부 (필요 시)
⑥ 발생 시간 :
※ [1:1 게시판 문의]의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사오니 (기기 정보), (화면 캡쳐) 등 첨부가 필요한 경우 [tving@cj.net]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티빙 [APP]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안돼요.
안드로이드 일부 기기의 경우 티빙의 저작권 보호 기술(DRM)이 적용된 콘텐츠의 시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먼저 아래와 같이 보유하신 기기의 DRM 콘텐츠 시청 지원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 DRM 콘텐츠 시청 지원 여부 확인 경로 안내
① 구글 플레이스토어 APP 실행
② [DRM Info] APP 설치 및 실행
③ [Widevine CDM] 정보 표시 여부 확인
DRM Info 앱 실행 후 Widevine CDM 정보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해당 기기에서는 정상적인 시청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Widevine CDM 정보가 표시되지만 티빙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어려우시다면, 티빙 APP 삭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출처: TVING 자주하는질문 : https://www.tving.com/help/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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