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ING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안돼요.
안드로이드 일부 기기의 경우 티빙의 저작권 보호 기술(DRM)이 적용된 콘텐츠의 시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먼저 아래와 같이 보유하신 기기의 DRM 콘텐츠 시청 지원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 DRM 콘텐츠 시청 지원 여부 확인 경로 안내
① 구글 플레이스토어 APP 실행
② [DRM Info] APP 설치 및 실행
③ [Widevine CDM] 정보 표시 여부 확인
DRM Info 앱 실행 후 Widevine CDM 정보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해당 기기에서는 정상적인 시청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Widevine CDM 정보가 표시되지만 티빙에서 DRM 콘텐츠 시청이 어려우시다면, 티빙 APP 삭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TVING [플레이어] [제휴 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으로 동시 시청은 어떻게 되나요?
최대 동시 시청 접속 인원은 같은 시간에 동시에 시청을 제한하는 것이며, 다른 시간에 시청하는 것은 제한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DRM 콘텐츠 시청을 위한 기기등록은 이용권과 상관없이 기존 4대에서 5대로 1대가 더 추가되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이용권 별 동시 시청 가능 수 안내
1) 방송 무제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1명 가능 * 기본상품
2) 베이직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1명 가능
3) 스탠다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2명 가능
4) 프리미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4명 가능
* 최대 동시 시청 인원 초과 시 마지막 시도자는 시청이 제한됩니다.
TVING [플레이어] 해외지역에서는 시청이 어렵다는 메시지와 함께 시청이 되지 않습니다.
ㆍ티빙 서비스는 국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ㆍ해외 접속으로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같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고객님께서 사용중인 IP대역 조회하여 국내IP인지 확인
- URL : https://whois.nic.or.kr/
2) 만약 해외 IP로 확인되었다면? 이용하고 계신 인터넷 통신사로 문의하여 IP 재할당
ㆍ국내IP인 것이 확인되시거나 이용중인 인터넷 통신사에서 국내 IP대역으로 재할당 받으신 경우 정상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ㆍ위 조치 이후에도 동일 현상이 반복되시는 경우 티빙 고객센터로 추가 문의 부탁드립니다.
TVING [플레이어] 크롬캐스트 연결이 되지 않아요
크롬캐스트와 모바일 기기가 같은 와이파이 주소로 연결되었을 때
재생 화면 상단 크롬캐스트 연결 아이콘을 통해 모바일 화면을 크롬캐스트로 공유 후 TV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연결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① iOS의 로컬 네트워크 접근 허용 설정 확인 (메뉴 경로 : 아이폰 > 설정 > TVING 애플리케이션 선택 > 로컬 네트워크 접근 허용)
② 인터넷 공유기, 모바일 기기, TV, 크롬캐스트 재부팅 후 재연결 시도
③ TVING 앱 및 구글홈 앱 재설치 후 재연결 시도
④ 크롬캐스트 기기 초기화 후 재연결 시도
* 단, TVING 앱 내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가 있는 경우 앱 재설치 시 삭제될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세요.
만약 위와 같이 진행 후에도 연결 불가 현상이 지속되시면 아래 정보와 함께 고객문의 접수 부탁드립니다.
[크롬캐스트 연결 오류 접수 양식]
1. 크롬캐스트 기기 정보 : ex) 크롬캐스트 4세대
2. 크롬캐스트 구입 시기 : ex) 2021년 8월경
3. 증상 : 아래 2가지 증상 중 고객님께서 겪고 계시는 증상을 기재해주세요.
① 크롬캐스트 연결 버튼 클릭 시, 목록에 기기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② 목록에 기기가 표시되었지만, 연결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출처 티빙 FAQ https://www.tving.com/help/faq
'하늘과 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빙 [요금결제] [제휴 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환불/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0) | 2023.02.03 |
---|---|
티빙 [요금결제]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싶어요. (0) | 2023.01.29 |
티빙 [실시간TV] [라이브] 무료 이용자인데 실시간TV 채널 시청이 안돼요. (0) | 2023.01.20 |
티빙 [회원로그인] 동시 시청은 몇 명까지 가능한가요? (0) | 2023.01.19 |
티빙 [회원로그인] 이용권이 있는 계정이 무엇인지 찾고 싶어요. (0) | 2023.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