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leh KT [tv] 화면 비율이 안맞아요.
tv > 장애대처
셋톱의 화면 비율이 tv와 맞지 않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tv화면의 영상비율은 대부분 16:9로 제공되며 영화는 대체로 21:9로 제공되어 고객의 tv 유형에 따라 화면 잘림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
셋톱의 tv 화면비율을 변경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로 : 설정>시스템설정>화면비율
olleh KT [tv] 시청 중 갑자기 화면에 '신호없음'이라고 떠요
외부입력 설정이 잘못 되었거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이 꺼져 있을 때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 및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 확인
②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 및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TV화면의 외부입력설정 확인 : tv와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연결 케이블 확인
-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HDMI"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 컨퍼넌트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컨퍼넌트"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tv > 장애대처
olleh KT [tv] ] olleh tv skylife 채널 번호가 갑자기 바뀌었어요
위성신호 미약 시 olleh tv live 채널로 자동 전환되며 위성 회복전 까지 기존 채널번호가 일시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채널은 제공되지 않음)
tv > 장애대처
olleh KT [tv] USB를 이용해 VOD(영상 콘텐츠)를 보는데 자막이 안나와요
USB에 담긴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동일해야지 자막 인식이 가능합니다.
smi로 끝나는 자막 파일의 파일명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늘과 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olleh KT [tv] tv시청 중 업그레이드 메시지가 지속 떠요 (0) | 2021.01.28 |
---|---|
KT [tv] 메뉴(홈 버튼) 이동이 너무 느려요. (0) | 2021.01.19 |
KT [tv] 특정 콘텐츠 시청 시 화면 잔상이 발생해요 (0) | 2021.01.18 |
KT [tv] 기본료만 내면 모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나요? (0) | 2021.01.17 |
KT [TV]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아요 (0) | 2021.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