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땅

[SKT 스마트홈] 기기 등록 시 '유효하지 않는 기기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금계국G 2020. 10. 5.

[SKT NUGU smart home] 기기 등록 시 '유효하지 않는 기기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 메시지는 사용자가 선택한 기기명과 페어링 단계에서 감지된 기기명이 다를 때 나타납니다.
등록하려는 기기명을 정확하게 선택하여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SKT NUGU smart home] App과 실제 기기의 On/Off 상태가 일치하지 않아요.
App에서 기기의 전원을 Off 했는데 실제 기기의 전원은 On 상태이거나, 기기의 전원을 Off 했는데 App에는 기기의 전원이 On 으로 되어 있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기기의 전원 상태(On/Off) 확인

2. 기기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3. Wi-fi가 인터넷에 연결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의 기기를 댁내 Wi-fi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4. App에서 전원 상태가 정상적으로 노출 되는지 확인



[SKT NUGU smart home] 월패드기기를 제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pp에서 월패드기기(난방, 대기전력 등)를 사용하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1) 단지 등록하기
2) 홈넷계정 등록하기

※단지 등록 단계에서 단지 이름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아쉽지만 아직 SKT와 이용계약을 맺지 않아 월패드기기 이용이 어렵습니다.



[SKT NUGU smart home] 기기 등록 시 '동일한 프로파일이 존재 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스마트 폰의 환경설정 > Wi-Fi 설정 > Wi-Fi 고급설정 > Wi-Fi 목록 초기화 실행 후에 기기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SKT NUGU smart home] App에서 기기 제어가 되지 않아요.
App에서의 기기제어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기기 전원 상태 확인
2. 기기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3. Wi-fi가 인터넷에 연결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의 기기를 댁내 Wi-fi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4. App에서 예약설정이 On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



[SKT NUGU smart home] 예약 설정을 했는데 설정된 시간에 기기가 동작하지 않아요.
예약 설정 시간에 기기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기기 전원 상태 (On/Off) 확인
2) 기기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3) Wi-fi가 인터넷에 연결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의 기기를 댁내 Wi-fi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4) App에서 예약설정이 On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


[SKT NUGU smart home] 공간만들기는 모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나요?
공간을 만드는 기능은 기기등록을 완료한 정회원일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회원도 공간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SKT NUGU smart home] 빠른실행은 모든 App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빠른실행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4.2부터 사용 가능)



[SKT NUGU smart home] 위젯/빠른실행 설정시 '이 기기는 다른 위젯에 포함되어 있어 추가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메시지는 하나의 기기를 여러 위젯/빠른실행에 중복으로 추가했을 때 나타납니다.
1개 기기당 1개 위젯(또는 빠른실행)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smart home] 빠른실행이 휴대폰 알림창에 뜨지 않도록 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설정 > 빠른실행 버튼 설정에서 사용을 해제해주세요.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