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금제. 인터넷

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에어컨을 만지면 전기가 느껴져요

by 금계국G 2025. 2. 15.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에어컨을 만지면 전기가 느껴져요

실외기나 전원 플러그를 만지면 “찌릿”하며 전기가 느껴지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접지가 제대로 안 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전제품의 표면에 흐르는 전기를 구리선이나 철사를 통해 땅속으로 보내는 것을 접지라고 합니다.

접지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외기나 전원 플러그를 손으로 만지면 “찌릿”하고 전기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벽면 콘센트에 접지핀이 있나요?

→ 에어컨의 전원을 연결할 때는 접지핀이 있는 벽면 단독 콘센트를 사용해주세요.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에 부착된 접지핀과 콘센트의 접지핀이 제대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만약 에어컨의 전원을 연결할 단독 콘센트에 접지핀이 없다면 전기 설비 업체와 상담해주세요.

또한 에어컨을 멀티탭에 연결해 사용하면 과부하 때문에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접지핀이 있는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

 

 

최근에 에어컨을 새로 구입해 설치했거나 다른 곳으로 옮겨서 설치했나요?

→ 실외기가 제대로 접지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에어컨을 새로 설치했거나 옮겨서 설치한 다음 갑자기 전기가 흐르는 것이 느껴진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에어컨을 설치한 다음에 갑자기 전기가 흐르는 것이 느껴진다면 실외기가 제대로 접지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설치 기사나 설치한 업체에 연락하여 실외기의 접지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에어컨을 설치한 업체를 찾기 어렵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요청해주세요.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 화면이 꺼져있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리모컨의 배터리가 부족해요.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아서 건전지 누액이 생겼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리모컨에 배터리 체결하는 부분에 누액을 제거해 주세요.

교체 후에도 리모컨의 액정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리모컨을 교체해 주세요.

리모컨은 가까운 센터 또는 LG전자 홈페이지  케어용품/소모품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리모컨은 에어컨 모델명[에어컨 실내기 오른쪽 측면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 가능]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시운전] 2in1 에어컨 시운전하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스탠드 제품

 

제품에 에러 코드가 발생합니다. [No 표시]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나옵니다.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거립니다.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세요!

3in1 /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 제품에서만 시운전을 실시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시운전 실시하기

→ LED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스탠드 제품 본체의 [운전/정지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세요.

 

2.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3분간 [Lo]로 표시가 되고 약 4분간 [1~99]까지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EN]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LCD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스탠드 제품 본체의 [운전/정지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세요.

 

2.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7분간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리모컨으로 시운전 실시하기

 

1. 제품에 전원을 인가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가면 [띠리링~] 소리가 납니다.

2.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리모컨에 [예약/해제] 버튼은 5초 내 3회 눌러주세요.

3. LED 타입과 LED 램프 타입의 제품에 따라 시운전이 실시됩니다.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이 표시창에 나타나는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