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배수펌프가 작동하지 않아요.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배수펌프의 전원 연결이 안 되었어요.
배수 호수가 빠져 있어요.
배수펌프 물 감지 센서가 일시적으로 구속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 설치 구조상 배수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별도로 배수펌프를 설치를 해요.
※ 배수펌프는 자사 제공이 아닌 설치점에서 제공합니다.
설치 받으셨던 업체 쪽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배수펌프 설치 여부 확인하기
→ 제품 뒷면 또는 간혹 제품 내부에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배수 펌프 전원 연결 여부 확인 하기
배수 펌프의 전원 코드를 뽑아다 잠시 뒤 다시 꽂아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일시적 전원 오류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콘센트에 다른 전기 제품[예: 헤어 드라이기 등]를 꽂아 콘센트 불량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1) 다른 전기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만 배수 펌프는 동작하지 않는다면 → 배수 펌프 수리가 필요합니다.
2) 다른 전기 제품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 가정 내 콘센트 또는 이용중인 멀티탭의 수리가 필요합니다.
3 에어컨 배수 호수가 배수 펌프에 제대로 연결 되어있는지 확인 하기
→ 배수 호수를 배수 펌프에 정확히 꽂아 연결해 주세요.
4 배수 펌프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 주세요.
펌프 내 물 감지 센서가 구조물에 의해 일시적으로 움직이지 못 할 경우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펌프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 물감지 센서가 움직일수 있도록 해주세요.
배수 펌프 고장이 확인 될 경우
배수 펌프를 설치한 설치점 또는 배수 펌프 업체에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 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는 배수 펌프 판매 또는 설치 및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 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표시창에 [CH] 후 [숫자]가 번갈아 가면서 표시돼요.
[난방 시] 예열/제상 중이에요.
이렇게 해보세요.
날개는 열리는데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실내기 부품 이상일 수 있어요.
실내기의 표시창에 점검 코드 발생 시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며 표시창에 CH ** 표시가 뜬다면 코드 번호에 따라 점검 부분이 달라집니다.
에어컨 전원 콘센트 또는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OFF 해주세요.
3분 뒤 전원 인가 후 동작해 보세요. 지속적으로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난방 시
예열/제상 시 찬바람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일정 시간 이후 따뜻한 바람이 나온다면 정상입니다. (예열 / 제상 15분 이내)
벽걸이 에어컨
벽걸이 제품의 경우 제습 운전 시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에 따라 바람이 멈출 수 있습니다.
(벽걸이 제습 운전은 실내 조건에 따라 희망온도가 자동 설정되며 고객이 임의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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