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소리] 에어컨에서 득득득 뚝뚝 소음이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상/하 좌/우 바람 방향을 움직여 주는 부품들이 움직이는 과정에서 득득득, 뚝뚝하는 소음은 사용 초기 발생하는 소리 및 상하좌우 움직임 각도와 정 위치를 맞추기 위해 발생할 수 있어요.
동작이 지속할수록 소음은 줄어들어요.
가동 초기 급격한 온도 변화 때문에 내부 사출물이 수축하고 팽창하면서 비규칙적으로 뚝뚝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출팽창음이라고 하며 에어컨 특성상 내부에 차가운 공기가 형성하여 외부로 보내는 방식이라 온도 변화가 많이 발생될 수 있어요.
초기 사용 시 소리가 들리다가 일정 시간 이후 소리가 사라지면 정상 제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바람 날개와 부품이 동작하는 곳에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물질이 끼어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소리가 멈추지 않고 지속될 경우 전원 코드를 5분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각도가 초기화 되면서 소리가 멈추게 됩니다.
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서클][휘센타워] 서클이 안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클이 예전에는 나왔는데 지금은 안 나와요.
→ 21년
서클은 쿨 파워 모드 또는 바람세기 5단계(냉방, 제습, 쾌적냉방, 절전, 공기 청정 작동 중)에서만 돌출되어 작동됩니다.
그 외 바람세기에서는 전면 판넬 면 맞춤으로 돌출 되지 않고 작동됩니다.
→ 22년
전면 판넬 면 맞춤 상태로 제품 OFF 됩니다.
→ 23년
전면 판넬 면 맞춤 상태로 제품 OFF 됩니다.
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전원을 꺼도 날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자동건조,AI건조]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자동건조,AI건조 기능은 에어컨 운전을 정지시키면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건조 기능이 시작되며 자동 건조 기능 시간 동안에는 토출구[날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거나 살짝 열린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기능이 종료되면 토출구[날개]는 정상적으로 완전히 닫힙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자동 건조[SC, CO]는 어떤 기능인가요?를 클릭해주세요.
※ 해당 기능은 제품별 상이하게 동작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전화상담 예약]을 이용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