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실외기] 환기창과 전원코드를 확인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 점검하기
1.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장애물에 의해 환기가 원활히 이루지지 않을 시, 냉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2. 실외기가 놓인 장소의 창문 또는 실외기실 환기창을 열어주세요.
스탠드 제품의 표시창에 [Od] 표시가 발생할 수 있어요.
Od 표시 : 실외기가 설치된 공간의 온도가 급격히 상승되어 냉방 성능에 영향을 미쳐 냉방이 약해지는 현상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전원 상태 확인하기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전기 제품입니다.
제품의 전원은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코드를 빼고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코드를 정확히 꽂아 재가동해 주세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2.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멀티탭 사용 시 전원이 순간적으로 꺼지고 다시 시작하는 것을 반복하여 냉방이 안될 수 있어요.
3.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4. 스탠드형 2in1 제품 실외기에 붙은 라벨에서 정격소비전력을 확인한 다음 사용해 주세요.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자가 점검 방법이 궁금해요
날씨가 더워져 오랜만에 에어컨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눌렀는데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 당황한 적이 있나요?
미리 에어컨의 상태와 설치한 환경을 점검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스탠드나 실외기 언저리에 물건을 쌓아놓기도 하면서 주변 환경이 달라졌을 수 있어요.
리모컨에 넣은 건전지에서 누액이 흘렀거나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를 빼놓았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이 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전에 미리 점검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실외기 주변의 물건을 치우거나 환기창을 열어주세요.
에어컨의 전원이 연결되어 있나요?
➔ 스탠드와 벽걸이의 전원 플러그를 벽면에 설치한 단독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21년 이후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벽걸이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의 표시창이 켜지지 않나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했을 때 극세 필터를 청소했나요?
➔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다면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스탠드 뒷면이 커튼으로 막혀 있나요?
➔ 스탠드 뒷면의 바람 흡입구를 막는 커튼을 치워주세요.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에어컨의 상태를 확인하려면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누른 다음 희망 온도를 18℃로 설정하여 20분 이상 작동해주세요.
시운전을 하면 에어컨이 스스로 작동하며 제품의 상태를 좀 더 상세하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모든 자가 점검 방법을 진행했는데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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