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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 인터넷

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냉방이 안 돼요. 냉기가 없어요.

by 금계국G 2024. 7. 4.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냉방이 안 돼요. 냉기가 없어요.
실내기/실외기 제품의 주변 환경 및 설정 상태에 따라 제품의 냉방이 안되거나, 약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점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최근 제품 설치 받으신지 아직 2년이 안되셨나요?
오랜 시간 가동해도 냉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면 냉매 누설의 확률이 큽니다.
제품 옆면에 부착되어 있는 설치 확인표를 확인하신 후 설치기사님께 연락 부탁드립니다.

※ 자사 신규 제품 설치 2년/ 이전설치 1년 이후 건에 한해서는 서비스매니저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설정 상태 점검하기
1.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주세요.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제습, 인공지능[A1],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약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2. 실외기 환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환기창 날개 각도는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열어 주고, 방충망도 함께 열어주세요.
방충망에 먼지가 많이 쌓일 경우, 공기 순환에 좋지 않으므로 청소 솔을 이용하여 큰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정리해 주세요.
장애물에 의해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냉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3. 필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필터 오염은 냉방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주에 한 번씩 극세필터 청소를 권장합니다.
실내기 제품 바람 흡입구에 막힘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흔히 커튼이 바람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mm 멀티탭에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 주세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다면 분리하여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정확히 꽂아 주세요.
21년 이후 출시된 스탠드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조합벽걸이의 전원 코드가 각각 분리되어 있어요.
실외기와 실내기 전원 코드가 모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환경에 따라 조합벽걸이의 코드는 없을 수 있습니다.)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설치 장소의 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실내기 제품의 전원코드를 찾아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1. 제품 유형 및 설치 유형에 따라 전원 코드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단기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2.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멀티 탭의 용량이 작고, 여러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에어컨 사용 중에 꺼질 수 있습니다.


3.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리모컨 상태를 점검을 하세요.
1.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액정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리모컨 뒤 건전지 커버를 열어 누액이 흘렀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배터리 양도 충분하고, 건전지 누액 없이 정상 상태임에도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카메라를 통하여 리모컨 정상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 정상 여부 확인 방법

휴대폰 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리모컨을 카메라 렌즈로 향하게 한 후 휴대폰 액정을 보면서 리모컨[운전] 버튼을 연속으로 눌러주세요.
휴대폰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불빛이 깜박이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불빛이 없으면 리모컨 고장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세요.


제품의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1. 극세 필터 청소하기
필터는 부드러운 솔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필터를 감싸고 있는 극세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극세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제품별 적용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필터의 특징에 따라 간단 청소, 물 세척, 교체 등 관리 방법이 상이합니다.

※ 필터는 소모품이므로 보증 기간 중이라도 수명이 다하면 새로 구입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사이트의  [케어용품/소모품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스탠드 제품 필터 분리하기

스탠드 제품은 보통 제품 뒷면에 필터가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매뉴얼 또는 LG전자 고객센터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극세 필터의 먼지는 부드러운 솔 또는 청소기로 청소해주세요.
극세 필터에 오염이 심할 경우 흐르는 물에 필터를 씻어주세요.



실내기 제품의 공기 흡입구 주변(필터 장착 부)을 정돈해 주세요.
➔ 커튼이나 이물질로 인하여 공기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시험 가동을 20분 이상 진행해 주세요.
냉방 운전 선택/희망온도를 18℃ 설정하여 20분 이상 가동하면서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또는, 시운전 모드를 실행하여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