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과 땅

SKT [T월드] [임대폰] 임대한 휴대폰을 분실하면 어떻게 변상해야 하나요?

by 금계국G 2020. 10. 5.
 

[임대폰] 임대한 휴대폰을 분실하면 어떻게 변상해야 하나요?
분실한 임대 단말기의 잔존가액이 변상금으로 청구됩니다. (스마트폰 임대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 ※ 90일 내 해당 단말기 반납 시 환불되며, 습득폰 재사용은 불가합니다.



SKT [T월드] 분실 단말기가 3G 단말기인 경우에도 프리미엄 임대가 가능한가요?
네~ 3G 단말기를 이용하던 고객도 프리미엄 임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01x(011, 017 등) 번호 이용자는 010 번호로 번호 변경 업무가 필요합니다.



SKT [T월드] 임대폰 신청 시 택배로 받을 수 있나요?
네~ 임대폰 신청 시 택배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폰 택배 신청은 T world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임대폰 재고가 없는 경우 택배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휴대폰 임대 신청 

※ 단, Tworld 사이트에서 임대신청시, 본인확인이 어렵거나 혹은 불가능할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지점으로 내방하세요.

※ T world 사이트를 이용한 임대폰 신청 시 택배와 직접방문 중 선택 가능(택배신청 시 신청 완료 후 익일 배송) 

※ 분실신고 선 처리 후 임대폰 신청 가능 



SKT [T월드] 분실신고 된 단말기도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분실신고 된 단말기는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없습니다.
분실 취소/습득신고 후에 기기변경 처리 가능합니다.


SKT [T월드] [임대폰] 스마트폰 임대 후 반납 시 가까운 임대 가능 대리점을 통해서도 가능한가요?
가까운 지점이나 주요 지역 TPS(T Premium Store), 온라인 T World(온라인 T world를 통한 임대 단말 건만 가능)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TPS 위치는 고객센터 문의(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또는 국번없이 1599-0011(유료))


SKT [T월드] 임대폰의 임대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연 3회 임대 가능하며, 횟수 별로 임대 시작일 포함 최대 31일 가능합니다.



SKT [T월드] 임대 가능 대리점에서도 임대폰 교체가 가능한가요?
네~ 지점/주요 지역 TPS(T Premium Store)에서 가능하며, 임대폰 불량으로 교체가 필요하나 재고가 전혀 없을 경우  임대 단말기 반납/수리 후 재 임대 처리 가능 합니다. (임대폰은 SKT 자산으로 고객 요청 시에도 제조사 AS센터를 통한 직접 수리 불가)

※ 자세한 TPS 위치는 고객센터 문의(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또는 국번없이 1599-0011(유료))


SKT [T월드] 임대 단말기 무료 이용기간 종료 시 안내 SMS가 발송되나요?
네 발송됩니다. 프리미엄 임대는 2회, 일반 임대는 3회 발송됩니다

 ※ 발송 시기: 프리미엄은 임대 시작일, 임대 종료 5일전에 발송되며, 일반임대는 임대 시작일, 무료기간 종료(과금시작 하루 전), 임대 종료 5일전에 발송됩니다.



SKT [T월드] [임대폰] 스마트폰 임대는 어디서 가능한가요?
·가까운 지점, 주요 지역 TPS(T Premium Store), 온라인 T World(Web)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TPS 위치는 고객센터 문의(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또는 국번없이 1599-0011(유료))



SKT [T월드] 미인증회원도 임대폰 신청이 가능한가요?
· 아니요.  미인증 회원의 경우 임대폰 신청 메뉴 접근 시 회선 인증 안내 페이지가 노출되며, 인증회원만 임대폰 신청 가능합니다. 미인증 회원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KT [T월드] 휴대폰 명의자만 T 데이터셰어링 USIM 습득신고를 할 수 있나요?
네~가능합니다. 명의자 본인 또는 분실신고 신청 대리인 등 업무처리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분실/습득 지침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SKT [T월드] USIM기변 상태에서 단말기 임대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USIM기변 상태에서는 임대 불가합니다.즉, USIM 기변이 아닌 SK텔레콤 대리점/지점에 방문하여 전산상으로 기기변경한 상태에서 휴대폰을 분실하여 분실접수한 경우에만 임대 가능합니다.


SKT [T월드] 사용중인 단말기가 파손되었을 경우 임대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다만,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도 전산에 분실등록 처리 후 임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