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과 땅

Mobile T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신용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정보가 자동 저장되는건가요?

by 금계국G 2024. 4. 22.
 

모바일 T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신용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정보가 자동 저장되는건가요?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는 유심의 고유번호와 함께 신용카드사에 전달됩니다.
모바일티머니 APP이나 시스템에는 신용카드 정보가 저장되지 않으며, USIM고유번호를 통해 신용카드사와 결제를 승인합니다.
USIM 고유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며, 티머니 충전 이외의 거래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등록된 신용카드를 해지(충전 정보 초기화)하시면, 신용카드사와 연계된 승인 프로세스를 삭제하게 됩니다.





모바일 T머니 -  모바일티머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상단Ξ→ 모바일티머니→ 환불 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수수료 500원(2만 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 원까지 환불 가능/10만 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2만 원 미만 잔액 환불처: GS25,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② 2만 원 이하 잔액 환불처: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③ 3만 원 이하 잔액 환불처: CU, 미니스톱, 이마트24
④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 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 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 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 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 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 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를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모바일 T머니 -  선물하기를 했는데 받는 사람이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해결방법이 있나요?
보낸 선물함에서 확인 후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되지 않거나 받는 분도 확인되지 않는다고 하신다면,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으로 연락해 주시면, 오류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T머니 -  온라인상에서 물품을 구매 했다가 취소를 했는데 금액은 취소가 안됩니다.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취소를 하신다고 해서 다시 충전 금액이 원상으로 복구되지 않으므로, 취소 후 취소 SMS가 전송됩니다.
취소 SMS를 통해서 고객님의 카드의 잔액으로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수신된 SMS를 삭제하셨다면, [충전-> T-coin-> 환불받은 T-coin불러오기]를 통해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취소 SMS가 오지 않았다면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연락해 주시면, 오류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T머니 -  모바일상에서 충전시도시 결제는 2건이 이루어 졌는데 잔액은 1건에 대해서만 확인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티머니 1:1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오류 확인 및 접수 진행이 가능합니다.


출처:  Tmoney 카드&페이
자주하는 질문: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