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세븐모바일 -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요금제도 있나요?
선불폰 또는 청소년 요금제 등 요금 최대 한도가 정해져 있는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님은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SKT 세븐모바일 -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로밍 중이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출국하기 전 '로밍 안내 방송 서비스'(무료) 부가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가서비스는 홈페이지 내 [나의서비스>부가서비스 조회/변경] 화면을 통해서 또는 고객센터 114(무료), 1599-0999(유료)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SKT 세븐모바일 - 로밍 이용이 안되는데, 수동으로 통신사 설정을 할 수 있을까요?
단말 네트워크 설정에서 (국가별 제휴 해외 할인망 목록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 IOS: 설정 → 네트워크 사업자 → 자동OFF → 제휴 이통사망 선택
- 안드로이드 : 환경설정 → 연결 → 해외 로밍 → 로밍 이동통신사 선택 → 제휴 이통사망 선택
SKT 세븐모바일 - 출국 후 갑자기 로밍 서비스 이용이 되지 않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체류하시는 지역의 통신망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고객센터로 연락이 필요하실 경우 로밍폰에서 +82-2-6091-0013(로밍한 SK 7mobile 휴대폰에서 통화요금 무료)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SKT 세븐모바일 - 로밍시 자동로밍이 가능한가요? 발생요금 및 이용할 수 없는 지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자동로밍이 가능하며, 로밍 음성통화/데이터/문자메시지를 이용하실 경우 국내요금제의 제공량이 적용되지 않으며 별도의 로밍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150여개국의 SKT 국제로밍 가능 지역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가별 상세요금 및 이용 불가 지역은 T로밍 홈페이지(www.sktroaming.co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세븐모바일 - 홈페이지(어플)에서 요금제 변경 시 LTE 휴대폰에 유심을 꽂으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금제 변경 실패)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통신사에서 판매된 5G 휴대폰이라면 LTE 요금제로 바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자급제 5G 휴대폰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LTE 요금제 변경을 위해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다른 LTE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1.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에서 USIM을 뺀 후
2. 가지고 있는 다른 LTE 휴대폰에 USIM을 꽂아줍니다
3. USIM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이 되면 SK 세븐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LTE 요금제로 변경합니다.
4. 요금제 변경이 완료 되면 휴대폰에서 USIM을 뺀 후 원래 사용하고 계시던 휴대폰에 USIM을 꽂아줍니다.
! USIM을 다시 꽂는 과정에서 USIM이 바로 인식이 되지 않으시면 전원 껐다켰다를 3~4회 반복해주세요
SKT 세븐모바일 - 홈페이지에서 선불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가요?
홈페이지에서는 후불 요금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SKT 세븐모바일 - 새 휴대폰 구매 후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꽂았으나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새로 구매하신 휴대폰이 자급제폰 혹은 해외 휴대폰일 경우 전산에 휴대폰 등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14 또는 1599-0999)로 전화주시면 휴대폰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SK 7 mobile(알뜰폰) 많이하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
하늘과 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