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땅

SKT 통화품질개선 - [유선] 다운로드 속도는 빠른데 업로드는 속도가 느립니다. 왜 그렇죠?

금계국G 2022. 11. 12.

SK텔레콤 통화품질개선 - [유선] 다운로드 속도는 빠른데 업로드는 속도가 느립니다. 왜 그렇죠?
SK텔레콤에서 제공되는 인터넷 상품은 크게 대칭형서비스(아파트 광랜, FTTH등)와 비대칭형서비스(ADSL, 일반주택 광랜 등)가 있습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이용하는 상품이 비대칭형서비스인 경우 업로드 속도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대칭형 서비스에서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현저하게 느리다면 고객님이 사용중인 지역의 서비스망 특성, 트래픽 폭주 현상 또는 일부 구간의 장애 등 몇가지 원인들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문의하셔서 현상 진단을 하시고 필요하다면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상품에 따라 속도차가 다를 수 있으므로 상품 종류별 제공 속도는 홈페이지의 상품 소개 메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통화품질개선 - [유선] 특정 사이트 접속시 오류가 발생을 합니다.
우선 먼저 오류 메시지를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http 403 오류 : 웹마스터가 IP를 블로킹 했거나 해당 페이지를 볼수 없도록 권한 설정을 한 경우 입니다.
 - http 404 오류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 나오는 오류 입니다. 링크가 깨졌을때 발생을 하는데 링크가 한글로 되어있을때 UTF-8 옵션 때문에 발생 하기도 하며, [URL을 UTF-8로 보냄]을 선택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 500 오류 : 내부서버오류 500 번 - 해당 사이트의 장애일때 발생 합니다.
 - http 403 오류 : 웹마스터가 IP를 블로킹 했거나 해당 페이지를 볼수 없도록 권한 설정을 한 경우 입니다.
 - http 404 오류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 나오는 오류 입니다. 해당 사이트 지정된 URL경로에 문서 또는 자료가 없는 경우, html 문서이름이나 파일이름이 한글로 만들어져 있을 경우 발생 될 수 있으며 파일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경우는 인터넷 옵션>고급 탭의 항목 중[URL을 UTF-8로 보냄]을 선택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 500 오류 : 내부서버오류 500 번 - 해당 사이트의 장애일때 발생 합니다.

이 밖에 다른 문제로 특정 사이트만 접속이 불가 할 경우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통화품질개선 - [유선] 컴퓨터를 포맷했는데 인터넷이 안되요.
포맷 후 인터넷 접속이 안된다면 회선에 이상이 아니 경우 먼저 PC에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랜카드 확인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XP기준) 시작-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탭-장치관리자항목 중 네트워크 어댑터항목이 있는지 확인
※ 네트워크 어댑터항목이 없다면 장치관리자 상단에 노란색 물음표로 기타장치로 확인되실 겁니다. 이 경우 랜카드는 확인되나 랜카드가 정상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이니 구입시 제공받는 드라이버 CD나 PC업체쪽으로 문의하셔서 랜카드드라이버 설치를 도움 받으셔야 합니다. 랜카드가 정상인데도 인터넷 접속이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회선에 이상 있는지 확인요청 바랍니다.

 


SK텔레콤 통화품질개선 - 본인의 이동전화 기기만 발/수신이 안됩니다.
다른 SK가입자들은 정상적으로 통화가 이루어지나 고객 단말기에서만 발/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단말기 상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휴대폰 USIM 재장착, 전원 OFF/ON 후에도 동일한지 확인해주시고 지역을 이동해도 지속적으로 동일하게 이용이 안되는 경우라면 제조사 A/S 점검이 필요합니다.





SK텔레콤 통화품질개선 - 현 지역에서 갑자기 휴대폰 수신이 안되는데 어떡하죠?
타 SKT사용자 정상이나 고객 단말만 사용이 안 될 경우 먼저 휴대폰 USIM의 재장착, 전원 OFF/ON 후에도 동일한 지 확인해 주시고 지역을 이동해도 지속적으로 동일하게 이용이 안되는 경우라면 제조사 A/S 필요합니다 .주변 SKT사용자 모두 현(특정)지역에서 품질이 불량할 경우,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SK텔레콤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SKT휴대폰으로 1599-0011:유료, 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의 통화품질실로 휴대폰 기기를 소지하신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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