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과 땅

t-world (skt) [집전화]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집전화를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을 내야 하나요?

by 금계국G 2022. 6. 5.
 

t월드 [집전화]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집전화를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을 내야 하나요?
프리미엄패스1 서비스를 181일 유지했을 경우 낮은 요금제로 변경 시 차액 정산금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단, 단말 네트워크 세대별 기준요금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에는 차액정산금 발생됩니다.

(5G 단말 : 4.5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LTE 단말 : 2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차액정산금 발생)

* ’20년 7월 1일 가입자부터 적용
추가로, 차액 정산금 팝업은 T지원금약정을 통해 받는 혜택으로, 프리미엄패스1 가입과 무관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이에 프리미엄패스1 고객님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차액 정산금' 팝업에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프리미엄패스1 가입자의 경우 6개월 유지 시 차액 정산금은 청구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프리미엄패스1 가입 후 180일이 되기 전에 낮은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며, 서비스 가입기간에 따라 차액 정산금과 해지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t월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선물 받은 데이터로 T데이터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T데이터셰어링 서비스는 가입하신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선물 받은 데이터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 테더링을 이용하기 위한 요금제가 따로 있나요?
데이터 기본제공량 또는 테더링 제공량이 있는 요금제를 이용하면 테더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제공 데이터가 있는 요금제 : 기본 제공 데이터에서 차감되며,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테더링 이용이 제한됩니다.

- 테더링 제공량이 별도로 있는 요금제 : 기본 제공 데이터와 테더링 제공량에서 차감되며, 테더링 제공량 소진 시 테더링 이용이 제한됩니다.

- 기본 제공 데이터가 없는 요금제 : 테더링 이용이 제한됩니다.





t월드 | Data함께쓰기Basic 요금제에 가입한 태블릿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Data함께쓰기Basic 요금제에 가입한 태블릿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태블릿 간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문자(SMS)를 받을 수 없는 태블릿은 금융거래용 공동인증서 인증 후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t월드 | T월드 앱에서 요금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앱에서 자동 납부를 신청/변경/해지하실 수 있으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T월드 앱 > 로그인 >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납부 방법 

※ 문자(SMS) 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 후 공동인증서로 추가 인증을 해야 자동 납부 신청/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츨처:  티월드 [SKT]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